Day5 : 8월의 아이슬란드(Iceland)

전날 JÖKULSÁRLÓN에서 HÖFN으로 이동한 후 HÖFN에 있는 캠핑장에서 여정을 풀고 아침 일찍 일어나 STOKKSNES를 시작으로 SVARTIFOSS-STJÓRNARFOSS-FJAÐRÁRGLJÚFUR-BORGARNES-HVITSERKUR-KIRKJUFELLSFOSS의 순으로 일정을 시작합니다. 1차로 남동부 STOKKSNES에서 북부 HVITSERKUR까지 675km, 약 8시간의 거리를 이동하고, 2차로 북부 HVITSERKUR에서 서부 KIRKJUFELLSFOSS 까지 216km, 약 3시간의 거리를 다시 이동하여 합해보면 하루에 891km, 11시간을 이동한 것으로 태어나 가장 먼거리를 운전한 날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Day4 : 8월의 아이슬란드(Iceland)

넷째날의 일정은 REYNISFJARA BLACK SAND BEACH를 시작으로 해서 SKÓGARFOSS-DYRHÓLAEY-VIK I MYRDAL CHURCH-JÖKULSÁRLÓN-DIAMOND BEACH 순으로 둘러보기로 합니다. 일출을 기대하며 서둘러 찾아간 REYNISFJARA BLACK SAND BEACH는 밋밋한 모습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어제 늦은 밤에 지나쳤던 SKÓGARFOSS는 폭포 측면으로 올라가면 폭포가 시작되는 물줄기와 트레킹 코스를 만날 수 있으며, 이 폭포 가까이에 비교적 큰 규모의 캠핑장이 있어 폭포 소리를 들으며…

Day3 : 8월의 아이슬란드(Iceland)

강을 두번 건너고 험한 비포장도로를 통과하여 늦은 시간에 LANDMANNAHELLIR 캠핑장에 도착하여 적당한 곳에 텐트를 칩니다. 늦은 밤부터 약간의 비가 내려 텐트 위로 빗떨어지는 소리를 자장가 삼아 피곤한 몸을 누입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전날 칠흑같은 밤이라 볼 수 없었던 주위를 둘러봅니다.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풍경들이 텐트 입구에서 부터 펼쳐집니다. 인적은 없고 캠핑족들은 아직 기상전이라 사방이…

Day2 : 8월의 아이슬란드(Iceland)

둘째날의 일정은 BRUARFOSS-간헐천 GEYSIR-GULLFOSS-GJÁIN-캠핑장 LANDMANNAHELLIR까지 이동한후 다음날 RANDMANNALAUGAL와 BRENNISTEINSALDA산을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아이슬란드의 장점은 링로드 주변으로도 눈만 돌려도 낯설고 멋진 풍경과 마주하게 됩니다. 이것이 곧 장점이자 단점이 되기도 하는데, 목적지를 가는 동안 몇 번씩 차를 세워두고 아름다운 스팟을 사진에 남기게 되는데 결국 당일 여행의 일정을 지체하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사유지로 인해 막힌 도로를 우회하며 한 참을…

Day1 : 8월의 아이슬란드(Iceland)

아이슬란드의 국토 면적은 103,000㎢로 100,210㎢인 우리나라와 비슷한 크기이지만 인구는 고작 33만명 정도에 불과한 나라로, 인상적인 것은 적은 인구에도 축구 피파랭킹은 32위(한국 57위, 18년 8월기준), 문해율은 99%, 1만명 중 1권 이상의 책을 출간한 작가 비율이 10%나 된다는 점입니다. 특히, 작가와 관련하여서는 소설가 솔비 비요른 시구르드손은 ‘아이슬란드는 스토리텔링의 나라’라면서 ‘어둡고 추운 밤에 이야기를 지어내고 들려주는 것 이외에…

집주변 산책

장마, 태풍 뒤에 하늘은 맑고 시계도 멀리까지 확보되고 바람도 선선하여 가을 초입인 줄 착각할 정도입니다. 머지 않아 습하고 끈적한 날들이 곧 올 것이기에 노을도 멋지게 질 것 같은 날씨라 바람도 쐴 겸, 카메라 둘러메고 밖으로 향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물줄기는 농업용수로 사용하는 것으로 평범하고 보잘 것 없지만 그 물 위로 하늘의 반영이 고요히 내려와 담기고 노을이…

비오는 날 산에 오르다.

비오는 날의 산행이란…수채화처럼 물에 풀어진 물감들이 제 빛으로 서서히 번저드는 산, 때로는 생기를 쫙 뻬고 오로지 흑(黑)의 강약만 존재하는 수묵화 같은 산, 드물게는 음산하면서도 신비로운 팀 버튼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안개 자욱한 몽환적인 느낌의 산을 오르는 것입니다. 우의를 둘렀으나 대개의 봄 산행처럼 많은 등산객들과 마주할 일이 적어 차라리 비오는 날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차산 생태공원에서…